인공수정체 선택
백내장 수술 시에는 혼탁 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야 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체에는 조절기능이 없는 단초점 인공수정체와 원거리와 근거리를 모두 볼 수 있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환자의 직업, 나이, 생활 상태, 시력의 요구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각 환자의 눈 상태에 적합한 인공 수정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공수정체 종류
PanOptix
백내장 노안치료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최초로 4중초점 원리를 적용하였습니다.
40cm와 80cm에서 제한적인 시야를 제공하는 기존 3중초점 인공수정체와 달리, 미국 알콘사의 팬옵틱스 인공수정체는 40~80cm까지 연속적인 시야를 확보하였으며
40cm ~ 80cm까지 연속적인 시야 확보를 통해 수술 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팬옵티스는 88%의 높은 빛 사용량으로 모든 거리에서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전 세계 1억안 이상 시술되어진 아크리소프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백내장 노안치료 인공수정체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 가장 진보한 인공수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AcrySof ReSTOR IOL)
망막에 도달하는 빛의 양이 자동 조절되어 근거리나 원거리 모두를 모두 편하게 잘 볼 수 있습니다.
독서, 쇼핑, 저녁식사, 여행등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모든거리에서 안경(돋보기)없이 생활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많은 임상연구에서 레스토를 삽입한 환자 5명 중 4명은
수술 후에 추가적인 안경 처방이 필요하지 않았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크리소프 토릭(AcrySof Toric IOL)
난시가 있는 경우 수술 후 추가로 난시안경의 처방을 원치 않으신다면 토릭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단초점 인공수정체로 교정이 불가능했던 난시를 효과적으로
교정하여 난시 안경없이 원거리시야를 교정합니다.
아이큐(AcrySof IQ IOL)
아이큐 비구면인공수정체는 기존의 일반 구면렌즈가 교정하지 못했던 구면수차를 없애주어 뛰어난 대비감도(contrast sensitivity:밝음과 어둠의 비율, 명암구분)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원거리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