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하밝은권안과의원


시력교정센터

건강한 눈, 맑은 세상 밝은 권안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소아안과

Dr.KWON'S EYE CLINIC

소아 시력

어린이들에겐 시력이 발달할 수 있는 나이가 있습니다.
4세 이전에는 반드시 안과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아기가 태어나면서부터 어른처럼 1.0 정도의 시력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태어나서는 물체를 어렷품이 감지할 정도이며 6개월 지나야 0.1의 시력을 갖게 되고 한 살 때는 0.2두 달 때는 0.3 정도이다가 6살쯤 되어야 1.0의 시력이 나옵니다.
즉 시력은 태어날 때부터 발달을 계속해 6살이 되어야 완성되지만 눈에 이상이 생기면 시력발달의 지장을 받아 약시가 됩니다. 약시는 성인이 되면 아무리 치료하려고 해도 회복되지 않아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원인

유전적 요인 몸이 성장하는 것처럼 사람의 눈(안구)도 성장을 합니다. 안구가 성장하면서 눈의 길이에 따라 시력 또한 결정됩니다. 눈의 길이는 유전이기 때문에 눈이 나빠지는 것이 유전적인 영향이 있다고도 이야기 합니다.

외부적 요인 시력이 발달하고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생활습관이 평생 시력의 좋고 나쁨을 결정합니다. 장시간 TV시청, 스마트폰 과다사용, 장시간 독서등이 시력의 질을 떨어트리는 요인이 됩니다.

안과진단이 필요한 경우

1. 빛을 볼때 눈을 찡그리고 볼 경우
2. 햇볕에서 한쪽 눈을 감는 경우
3. 눈을 자주 깜빡이고, 비비는 경우
4. 눈을 잘 맞추지 못하고, 고개를 기울여 보는 경우
5. 근거리 작업을 피하는 경우
6. 부모 중 한명이라도 고도의 근시, 난시, 원시, 사시가 있는 경우

시력교정 방법

드림렌즈 안과에서만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드림렌즈 시력교정술 렌즈입니다. 또한 잘때 끼는 렌즈이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상담 후 정확하게 검사를 받고 처방받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경 시력교정 방법의 보편적인 방식은 안경의 착용입니다. 어떠한 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면 망막에 상이 선명하게 맺히기 때문에 실력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실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지 않으면 시력이 오히려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시력에 맞는 안경을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아이에게 아무 이상이 없어 보여도 만 3세 정도(협조적인 검사가 가능한 나이)가 되면 반드시 안과에 가서 눈에 관한 전반적인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